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복합편의시설(복합체육시설) 본격 착수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본격 착공에 따른 정부세종청사 제7주차장 이용제한 및 인근 임시주차장 운영 대전인터넷신문 2018-04-03 10:33:14
복합편의시설(복합체육시설) 본격 착수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본격 착공에 따른 정부세종청사 제7주차장 이용제한 및 인근 임시주차장 운영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 인근(7주차장)에 건립하는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이하 복합체육시설가 본격적으로 착공함에 따라, 이번 달부터는 제7주차장 이용을 일부 제한하고 인근 공원 내 대체주차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3() 밝혔다.

 
▲ 대체주차장 운영계획도(출처-행복청)

 

행복청은 `복합체육시설´ 공사기간 동안 정부세종청사 직원과 방문객의 주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공사구간에 해당하지 않는 제7주차장 부지 상부의 약 380면을 올해 말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인근 근린공원 내 임시주차장 약 200면을 추가로 조성하여 함께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래화 공공청사기획과장은 복합편의시설 공사 기간 동안 정부세종청사 직원과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복합편의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청사 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정주 환경이 더욱 개선되어, 삶의 활력소가 되는 행복도시 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의 주차환경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복합편의시설을 청사 주변 6개 부지에 3개 공사로 나누어 추진하고 있다.

 

복합체육시설은 사업비 1100억 원, 연면적 37937규모로 수영장다목적홀실내풋살장 등을 포함하여 2021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며, 복합주차시설은 국토교통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 주변 3개소와 국세청 주변 1개소 등 총 4개 부지에 20197월까지 사업비 926억 원, 연면적 53204로 지하는 주차장, 지상은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했다.

 

아울러, 복합문화시설은 교육부 인근에 사업비 424억 원, 연면적 19735, 지하는 주차장, 지상은 문화공연강좌유아교육동호회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갖춘 시설로서 20196월에 완공되면 시민의 문화예술 수요를 해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