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의랑초등학교, 「잘 노는 우리 학교 만들기」 공모 사업 선정 21일, 세종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전인터넷신문 2018-03-21 13:23:03
세종시 의랑초등학교, 잘 노는 우리 학교 만들기공모 사업 선정

21, 세종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체결

학교 내 놀이공간 조성 위해 5천만 원 지원,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1일 의랑초등학교에서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과 김미숙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김보노) 중부지부장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의랑초등학교에서 김윤호 의랑초등학교장과 김미숙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최교진 교육감, 김윤호 의랑초 교장, 김미숙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부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김윤호 교장(왼쪽)과 김미숙 중부지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단체사진 (사진-세종시교육청)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은 아동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아동이 하루의 대부분을 생활하는 학교부터 놀이 친화적인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총 10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의랑초 충청권에서 선정된 2개교 중 1개교로 올해 총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놀이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은 학교가 유일한 놀이공간인 의랑초 학생들의 놀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학교 내에 놀이공간을 만들고,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으로 학생들의 행복지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 놀이시간을 보장하고 학교 내에 놀이공간을 구성하여 의랑초 학생들의 행복감이 높아지고 긍정적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의랑초는 세이브더칠드런으로부터 지난해부터 2년동안 세종시교육청 지정 놀이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학부모 놀이자원봉사자인 `놀이 이모´와 함께 하는 놀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 셔틀버스 운영시간을 조정하여 등하교 각 1시간씩 자유놀이활동을 운영하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의랑초는 아동 참여단(가칭) 조직, 아동 참여 디자인 워크숍 진행, 설계 시공 등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학교 놀이 공간을 9월에 조성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동들의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 활동 선도학교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학생의 의견을 반영한 학교 놀이 공간을 조성하여 아동의 놀 권리가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