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앞으로 2년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을 이끌 세종시당 위원장에 현역 강준현 국회의원이 유효투표수 65.25%를 받으면서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세종시당위원장에 선출된 강준현 의원은 권리당원 유효득표수 64,97%, 대의원 유효득표수 66.39%, 총 유효득표 65.25%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향후 2년간 세종시당을 이끌게 됐다.
지난 9일 권리당원(7,485명) 중 00 투표를 마친 가운데 오늘(11일) 오전 11시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전국대의원 131명 가운데 명이 투표에 참여, 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투표에 앞서 진행된 민주당 세종시당 1차 정기당원대회에서는 임채성 시의장, 이춘희 상임고문과 홍성국 前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고문단, 세종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 전원과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대회사(이순열 당원대회 준비위원장), 감사패 수여, 의장 선출의 건, 정견 발표, 투표 마감, 결과 집계, 개표 결과, 수락 연설,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종시당 위원장 선거는 권리당원 득표수의 80%와 대의원 득표수의 20%를 합산한 결과, 강준현 의원이 합계 65.25%를가얻으면서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오늘 정견 발표에 나선 강준현 후보는 ‘함께합시다 정권 교체, 함께갑시다 새로운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단결할 것을 강조하고 “세종시 탄생의 가치와 이념이 없어진 세종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통령, 시장을 바꾸고 세종시 새로운 질서를 잡기 위해 현역 의원 해결하겠다”라고 밝혀 가 당원들의 표심을 자극하며 시당 위원장에 선출됐다.
강 세종시당위원장은 당선 소감으로 "함께하는 정치 당원 동지들이 행복한 정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