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기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 신임 회장에 김대곤
  • 기사등록 2024-02-07 16:12: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및 면·동 신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이 7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세종실에서 열렸다.


좌부터) 신임 김대곤 회장, 최민호 세종시장, 박윤경 전임 연합회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면지역 신규 위원 위촉 후 기념 촬영하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동지역 신규 위원 위촉 후 기념 촬영하는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행사는 7개 면 7명, 동 6명 등 총 13명의 주민자치회의 신규위원 위촉식에 이어 세종시 주민자치연합회 제3기 박윤경 회장의 이임과 제4기 김대곤 회장의 취임 순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새롭게 주민자치회를 구성한 연동면, 연서면, 전의면, 전동면, 새롬동, 반곡동, 해밀동 등 7개 면동 대표로 참석한 14명의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주민자치 활동은 우리 지역사회 성장의 근간으로 마을과 관련있는 사업들은 공무원들이 매년 사업계획과 예산을 수립하면서 잘 챙겨왔지만 꼭 필요한 사업의 필요와 가치는 주민여러분들의 눈 썰미를 따라갈 수 없다”라며 “살기 좋은 마을, 살고 싶은 세종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아울러 “유지필성처럼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는 각오로 멀리 내다보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도전과 혁신의 자세를 갖추고 같이 나가자”며 세종시를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로 우리 모두 하나가 되자고 당부했다.


이순열 의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자치는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이다”라며 “신임 김대곤 연합회장을 정점으로 위원 모두가 하나 되어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 시켜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신임 김대곤 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올 한해 저는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힘든일에 나서며 주민자치회 활동을 계속하겠다”라며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밀고 끌고 애쓰며 함께 뿌듯해할 수 있는 자치회 활동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세종시 제4기 주민자치연합회는 올해 자치활동을 이끌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4대 회장으로는 김대곤 고운동 주민자치회장이 취임했다. 부회장은 김연오(조치원읍)·강태숙(소담동)이 맡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7 16:1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