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9 10:26:32
기사수정

▲ 현대로템에서 메타버스를 통해 `조직문화 공감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현대로템)



지난 7월 19일 현대로템은 연말까지 '조직문화 공감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로템 임직원이 갖춰야 할 7가지 행동 가이드인 '스마트웨이'(Smart Way)를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동 가이드에는 일정 준수와 적극적인 소통, 주도적 실행 등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업무 방법이 포함돼있다.


한편 조직문화 공감활동의 일환으로 현대로템은 지난달 30일 메타버스에서 OX퀴즈존, 실내견학존, 실외견학 및 보물찾기존, 레이싱존 등 4가지 구역을 구성·운영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달에는 조직문화 변화를 이끄는 리더를 선정하는 '변화 리더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어서 다음 달에는 일상 업무에서 조직문화 행동 가이드를 준수하는 팀원을 칭찬하는 '변화실천인'을 선정하고, 조직별로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문화 체험 활동을 다녀오는 '조직 공감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월까지 가족과 떠나는 캠핑 및 기차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힐링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연말에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구성원이 자녀 학교를 방문해 현대로템을 소개하는 '아빠는 로템맨!' 등이 예정돼 있다.


현대로템 조직문화 담당자는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간 소통으로 현대로템만의 열린 조직문화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ejeonpress.co.kr/news/view.php?idx=5053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