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4 10:58:15
기사수정

▲ KB국민은행이 비대면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했다. (사진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712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 행원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비대면 환경에서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해 동료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내부통제 지식을 배우며 자발적으로 법규준수 의식을 함양했다.

 

또한 스토리 텔링 방식의 강의 사례별 분임토의 및 주제에 관한 신입행원 간의 적극적인 토론 진행 학습 사례별 OX퀴즈 학습 및 리뷰 등을 통해 재미와 학습효과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신입 행원은 이번 교육에 대해 조금은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연수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참여 형태와 연수 진행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아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영기 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은 고객의 신뢰를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입행 초기부터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법규준수 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신입 행원뿐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aejeonpress.co.kr/news/view.php?idx=5053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