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공개모집...22일까지 미술·건축 등 분야별 전문가 46명 이내 선발
  • 기사등록 2020-05-12 09:46:0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가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의 중립성, 공정성, 투명성 등을 높이기 위해 ‘제3기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세종시가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의 중립성, 공정성, 투명성 등을 높이기 위해 ‘제3기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을 공개모집 한다.(사진-행복청)

이번 공개모집 대상 인원은 당연직 위원과 관련 업무담당자를 제외한 총 46명 이내이며, 공개모집 분야는 미술, 건축, 환경, 공간디자인, 도시계획관련 5개 분야이다. 


건축물 미술작품 제도는 연면적 1만㎡ 이상 건축물을 신·증축하는 건축주에게 건축비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술작품 설치에 사용하도록 하거나 문화예술진흥기금에 출연하도록 하는 제도다. 


세종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회는 현재 총 4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물 미술작품의 가격의 적정성, 예술성, 건축물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성 등을 심의해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건축물 미술작품 제도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수준 높고 다양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모집에 식견 있는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해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2 09:46: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