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과의 대화 장군면서 열려... - 이춘희 세종시장 시민과대화 장군면서 열고 다양한 주민숙원사업 경청
  • 기사등록 2016-01-22 15:29:07
기사수정

시민과의 대화 장군면서 열려...

이춘희 세종시장 시민과대화 장군면서 열고 다양한 주민숙원사업 경청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214시 장군면에서 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 하였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는 2016년 세종시 건설 2단계 본격 추진의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참여와 협력적 시정기반 조성을 위하여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새해 시정운영 방향과 장군면 업무계획에 대한 시민이해와 협력기반 조성, 지역현안문제에 대한 주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세종시 발전 추동력 강화, 장군면 주요 사업장 사업계획, 주민의견 수렴 등을 토론하며 소통문화의 장이 되었다.

 

세종시 남궁호 정책기획관은 2016년 세종시 건설 2단계 본격추진 계획에 대하여 주민들에게 보고회를 갖고 시책에 대하여 설명을하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송문리 주민 김모씨는 석산 연장사업 계획에 대하여 시장의 답변을 요구하였고 이시장은 사주측에 환경영향평가를 받게 하였으며 주민동의를 선행하라는 지침을 내렸고 이시장도 변함이 없다며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시켰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주민들의 의견중 버스정류장 비가림시설 요구, 마을회관 건립, 우회도로 건설, 대중교통노선 연장, 공공하수처리사업, 상하수도 건설 등을 주민 숙원사업으로 요청하였으며 이춘희 세종시장은 여러분의 안건은 세종시의 당면한 현안이고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의지를 갖고 순서대로 차근 차근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 하였다.

 

이밖에도 종합병원 유치, 도로확장, 백화점 유치 등 많은 안건이 요구 되었고 이시장은 10차선 도로 하나보다 4차선도로 3개를 만드는게 세종시 원안이고 아직 미완성이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 하겠지만 도시가 완성되고 세종시만의 대중교통망이 완성되면 도로확장 문제 및 주차 문제가 해소될것이라고 답변 하였다.

 

백화점이나 병원은 인구에 비래하여 민간사가 추진하는 것이므로 백화점은 조금 더 기다려야할 문제고 종합병원은 현재 추진하고 있어서 조만간 완공되어 시민 여러분의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는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의식 속에 약 3시간동안 많은의견이 표출되고 이시장이 답변하며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 열렸다.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1-22 15:29: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