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잠중 – `스승의 날´ 사제동행 행사 - `나의 북극성 롤모델을 찾아서´진로체험활동 가져
  • 기사등록 2015-05-16 12:03:53
기사수정

진잠중학교 학교장(이상수)은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준비하여 행복한 미래를 펼쳐나가도록 돕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교육이라는 믿음으로 학교 특색 사업인 `나의 북극성 롤모델을 찾아서´의 일환으로서 2015학년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 및 직업인 초청 강연을 실시하였다.

 

▲ 진잠중  - 스승의 날 행사

 

특히 등교 시에는 선생님들이 직접 학생교복을 입고 학생머리 모양을 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사탕을 일일이 나눠주며 `사랑합니다´인사하기, 경품권 맞추기 등으로 단순히 `스승의 날´이 학생들이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날이 아니라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면서 학생들과 호흡을 같이하며 즐거움과 선생님과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였다.

 

1교시에 테마별 진로체험활동(미래 내 명함 만들기, 미래 내 모습 그리기, 직업명 퍼즐 만들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교시에는 직업인 초청 강연시간을 가졌는데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 18분을 초청하였다.

 

이날 참석한 강사진은 정치가, 전기전자 자동차 기술명인, 직업 군인, 은행원, 병원행정가, 심리상담사, 교육컨설턴트, 인테리어 전문가, 경찰관, 소방공무원, 교육공무원, 공정여행기획자 등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는 직업인들로 구성되었다.

 

3교시에는 직업인 초청 특강 소감문 쓰기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탐색의 과정에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전 교사가 학생을 사랑으로 대하고 학생은 선생님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하였고, `나의 북극성 롤모델을 찾아서´진로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16 12:0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