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나래교육원, 마을교육 공동체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구축 - 우리마을 텃밭 운영, 월별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활동 나눔과 봉사 실천
  • 기사등록 2021-04-08 10:29: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우리마을 텃밭 운영, 계란 부화하기, 연탄 나누기, 월별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활동, 마을 공동체 바자회, 김장김치 나누기 등을 계획하여 학생들이 나눔 과 봉사를 실천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대전교육연수원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올해에 학생의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장과 배움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4월 5일(월), 3개의 기관과 소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인프라 구축은 꿈나래교육원, 문화1동 행정복지센터, 대전어울림봉사단, 대전도시농업전문가회 등 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석하여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꿈나래교육원은 알차고 내실있는 마을공동체 운영을 위하여 참여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와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학교와 마을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꿈나래교육원 이석구 원장은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기관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이 자리가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8 10:29: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