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촌초 총 10명, 온빛초 2명, 미르초 1명, 두루고 1명 확진자 발생... 4개교 2주간 원격수업 체제로 전환 - 방과후·돌봄 전면 중지.. 발생 지역 인근 학원 휴원 권고 - 최교진 교육감, 교직원들에“코로나19 대응 긴장의 끈 놓지 말 것”당부
  • 기사등록 2021-03-31 12:07: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종촌초 총 10명, 온빛초 2명, 미르초 1명, 두루고 1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됨에 따라 이 4개교를 3월 31일부터 등교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확진자가 발생한 4개교를 2주간 원격수업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교육청은 30일 저녁 세종시보건소로부터 해당 학교의 교직원과 학생이 확진자로 분류되었음을 통보받은 즉시 교육부, 보건소, 학교와 신속‧긴밀한 협의를 거쳐 2주간 원격수업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확진자 발생 학교의 방과 후·돌봄은 확진자 발생일로부터 2주간 긴급돌봄을 포함한 방과 후·돌봄 운영을 전면 중지하고, 확진자 발생 지역인 고운동, 종촌동, 아름동 소재의 마을 방과 후 프로그램도 운영을 2주간 일시 중지하기로 했으며 이 같은 내용을 통보받은 즉시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게 전체 안내를 통해 해당 사실을 공유하고 밀접 접촉자의 검사를 위해 학생은 집에 머물며 외부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31일 교육감 주재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여 학사운영 방안, 학교 내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방역, 학생·교직원의 모니터링 강화 등 회의를 통해 신속하고 긴급하게 조치하였으며 향후 해당 학교의 학생·교직원의 확진 검사는 방역 당국의 조치에 적극적인 협조와 협의를 통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아울러 학원연합회 협조를 통해 소속 학원들에게 자율적 휴원을 권장하도록 요청했으며, 특히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학원장들에게는 휴원, 원격수업 등을 실시하도록 권고했다. 또 이어서 이번 주 내 확진자 발생 지역의 학원, 교습소를 중심으로 방문자명부 관리, 좌석 간 거리 두기, 방역물품 비치 여부, 시설 내 소독 및 환기 등에 대한 긴급방역 점검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 “최근 세종시 교직원과 학생들의 확진자 발생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특별 상황 점검을 매일 시행하겠다”라며, “외부 연수나 회의 등 대면 접촉 행사 또는 출장을 자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 19 확진 학생과 교직원들의 심리상태를 파악하여 심리 치유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31 12:07: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