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은 3월 4일 행복 도시 ‘산울동 (6-3 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의 설계 공모 공고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이 산울동(6-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공모를 시행했다.(사진 이미지-대전인터넷신문)


이번 설계 공모는 ‘6-3 생활권 복합커뮤니티 디자인특화권역’ 중심부에 위치할 산울동 복컴의 건축 설계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인근 문화공원, 교육시설(산울유‧초‧중‧캠퍼스 형 고교), 평생교육원 등 공공시설과 유기적인 건축계획을 수립하여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주민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한다.


한편, 행복 청은 ‘2050 탄소 중립’ 정부 기조에 맞추어 탄소 중립 공공건축 실현을 위해 산울동 복컴에 적합한 제로 에너지 건축 설계요소를 적극 도입‧발굴할 예정이며,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감염병에 취약한 건축요소(밀집‧밀폐‧밀접)를 제거하고, 감염병 예방 및 전파방지에 효과적인 설계안 마련을 목표로 설계 공모를 시행할 계획이다.


산울동 복컴은 세종시 산울동(6-3생활권) 산울 중학교 인근에 부지면적 1만1,384㎡, 연 면적 1만2,6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주요시설은 주민센터, 도서관, 문화·체육시설, 보육시설, 노인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설계 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등록은 3월 15일(월)~16일(화) 양일간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정부세종청사 종합안내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성현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산울동 주민을 위한 실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복컴 설계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4 12:22: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