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 첫 코로나 19 백신 접종 대상자는 관내 요양병원 간호사로 확인되었다. 26일 세종시 관내 요양병원 간호사 이00(1,997년생, 여성)이 세종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첫 접종을 했다.


사진-세종시보건소제공


이춘희 시장은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된 보건소를 방문, 세종시 첫 접종 대상자를 격려하고, 지금까지의 방역과 차단을 고민했던 수비단계가 이제는 반격이 시작된 것이라며 K방역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 오늘에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백신에 따라 이상반응이 나올 순 있지만 제어할 수 있는 수준 내에서 이상반응이 통제될 것으로 확신하며 국민과 시민 여러분 모두를 향해 안심하고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세종시보건소


세종시 코로나 19 백신 1호 접종자는 20대 요양병원 간호사 이하현 씨는 요양병원 종사자로 우선 접종 대상자로 분류됐으며, 환자들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병원 일선에서 분투해왔으며 세종시 백신 첫 접종 대상자인 이 씨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안전하게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하시길 바란다”라면서 “올해는 꼭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는 지난 25일 1,000명이 접종할 수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수급을 완료했으며, 이날부터 내달 말까지 요양병원·시설 등 접종을 실시한다. 세종시의 우선 접종 대상자는 요양병원 6곳, 요양시설 14곳의 65세 미만 입소·종사자, 입원환자로 718명으로 이 중 695명이 접종에 동의해 96.7%의 동의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전국 평균 동의율 93.8%보다 2.9%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요양병원은 의료기관 내에서 자체 접종하고, 요양시설 등은 위탁의료기관 혹은 보건소 방문 접종팀이 방문 접종하거나 보건소에 내소해 접종하게 되며, 요양병원·시설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며 총 2회 접종이 필요하고, 1차 접종 후 8∼12주 간격을 두고 2차 접종하게 된다.


요양병원·시설에 대한 우선 접종 이후 3월부터는 중증환자 이용이 많은 종합병원, 병원 등 의료기관 보건의료인과 119구급대, 코로나 19, 1차 대응요원, 역학조사 요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는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에 예방접종 센터를 3월 중 설치해 mRNA(화이자, 모다나)백신이 배송되는 대로 차례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코로나 예방접종을 안전하고 차질없이 진행해 집단면역을 확보하고,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26 11:21: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