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 기자]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15일부터 ‘2021 대덕구 북스타트’ 접수를 시작한다.


대전 대덕구, 송촌도서관이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북스타트’ 를 운영한다.(사진-대덕구청)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스타트 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운동으로, 어려서부터 누구나 부담 없이 책과 접할 기회를 갖도록 책꾸러미를 나누고 있다.


책꾸러미는 각 연령별 100꾸러미씩 총 600꾸러미를 배부하며, 책꾸러미 나눔에 이어 다양한 연계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교육은 영유아를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 부모,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총 3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참여를 통해 어려서부터 책을 접하며 평생 독서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대덕구 거주자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단, 중학생은 5월부터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복합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촌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4 12:02: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