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뜸 마을 아파트 단지와 가득초등학교 연결 보행교 이용 관련 민원 제기 - 세종시의회, 세종시청‧교육청 관계 공무원 5일 한 자리에 모여 가득초 보행교 개선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21-02-05 17:12:4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새뜸 마을 아파트 단지와 가득초등학교를 연결하는 보행교 이용에 관련된 여러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과 세종시청‧교육청 관계 공무원들이 5일 한 자리에 모여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가득초 보행교 개선방안 회의 장면(사진-세종시의회)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3월 중 완공 예정인 보행교 엘리베이터와 경사로 철거 구간 후속 조치를 비롯해 자전거 경사로 설치 및 제설 작업을 위한 주민봉사단 운영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특히 회의 참석자들은 보행교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보행교를 주로 이용하는 가득초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확보해야 한다는 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순열 의원은 세종시청‧교육청 관계부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토대로 보행교 경사로 철거 구간 후속 조치 점검과 주민봉사단 운영 방안 수립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관계부서가 이 문제를 그동안 깊이 있게 고민해왔던 만큼 가득초 학생들의 통학 안전이 점차 개선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라며 “이러한 행정적 조치 사항들을 학교운영위원회에도 전달해서 민원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05 17:12: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