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40년 세종의 미래는 시민과 함께...공개강연회 개최 - 4일 오후 3시부터 공식유튜브채널 통해 시민참여형 2040 세종도시기본계획 공개 강연
  • 기사등록 2020-12-03 11:43:5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2040년 도시의 미래를 그린다. 


2040년 세종도시기본계획공개 강연회 포스터(출처-세종시)

세종시가 4일 오후 3시부터 공식유튜브채널을 통해 ‘시민참여형 세종도시기본계획 제1회 공개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회는 계획 수립을 위한 전 과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방향, 주요내용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첫 순서로 ‘서울도시기본계획(서울플랜)’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김인희 서울연구원 박사와 세종시 총괄계획가인 최정우 목원대교수가 각각 서울플랜 수립 사례와 세종도시기본계획 수립 방향을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김 박사는 서울플랜 수립 과정에서의 다양한 시민참여에 대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며, 최 교수는 세종도시기본계획 수립방향과 시민 참여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시는 강연의 목적이 시민참여 활성화에 있는 만큼 향후 도시기본계획 수립과정에서 미래상·부문별 과제 등이 마련되면 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내년 중 관련 강연회를 2회에 걸쳐 추가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 향후 강연회에서는 전문가 뿐 만 아니라 시민대표도 참여해 계획수립에 직접 참여하면서 느낀 소감도 함께 나눌 예정이며 강연회 녹화영상은 시 누리집, 대전세종연구원 누리집, SNS 등에 게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도시기본계획은 시의 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도시는 물론 경제·사회·환경·문화 등 다양한 정책분야를 포괄하는 최상위 법적계획이다.


시는 지난 9월 2040년 세종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착수, 2022년 완료를 목표로 시민과 함께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03 11:4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