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집콕, 교실콕 독서여행 추진 - 초등학생·학부모, 교사 200명에게 도서 무료 지원
  • 기사등록 2020-10-09 21:18:1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책과 대화하는 독서교육을 추진하는 가운데 관내 초등학교 학생‧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집콕, 교실콕 독서여행’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네이버 이미지 캡쳐

집콕, 교실콕 독서여행은 코로나19로 가정과 교실 등 실내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책 읽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도서신청을 원하는 학부모‧교사가 지원청에서 개설하는 도서신청 서비스 시스템에 접속, 원하는 도서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무료로 도서를 전달한다. 추첨은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국‧과장이 직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청렴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집콕, 교실콕 독서여행이 실질적인 독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기를 공모하고, 독서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이 행사로 각 가정과 교실이 책 향기로 가득 채워지기를 기대하며,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9 21:18: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