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보GO 꾸러미받GO, 슬기로운 독서생활!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책&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지원서비스 운영
  • 기사등록 2020-09-14 09:36:2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지역 내 코로나 19 발생 및 감염 우려로 지난 2월 초부터 시행한 주말 가족체험 미운영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부모와 유아가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담은  ‘책&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실시한다.


북드라이브 스루(사진제공-대전유아교육진흥원)

9월에 시행된 1차 서비스의 높은 만족도와 관심에 힘입어 2차 서비스가 10월 5일(월)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신청받을 예정이다. 신청한 꾸러미는 10월 12일(월), 13:00~13:30에 지정된 장소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수령일로부터 2주이며 이용 후 무인 반납존에 반납하면 된다. 


오는 12월까지 실시하는 ‘책&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는 월 1회 본원 산들이 도서관의 책과 연계한 놀이자료를 차에서 직접 수령하는 차량 이동형 대여서비스이다. 


대여할 ‘책&놀이꾸러미’는 유아의 발달을 고려한 동화책 5권과 놀이자료, 부모도서 1권으로 구성된다. 특히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도서연계 놀이자료’와 놀이재료를 담아 책과 함께하는 미술, 신체, 게임, 요리 등의 통합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9월 7일에 ‘책&놀이보따리 드라이브스루 서비스(1차)’를 실시하였다. 대전광역시 관내 유치원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신청을 통하여 40개 가정에 지원한 1차 서비스는 3분 만에 예약이 마감되는 등 학부모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대여를 신청한 예약자에게 수령일자를 안내하는 문자를 사전에 발송해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며, 모든 도서는 대여 전 소독처리 후 제공된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코로나19로 대인 간 접촉을 기피하는 상황에서 ‘책&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더욱 안전한 책 대출이 가능해졌다“라며 ”온 가족이 다양한 책 놀이를 경험하고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4 09:36: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