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도시교통공사, 공공개발영역까지 사업확대...세종시 지역개발사업에도 참여한다 - 공공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정관개정 및 직제개편 단행
  • 기사등록 2020-08-24 14:06:3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지난 7월 15일에 개정된 조례에 근거해 지난 8월 12일에 이사회를 개최 공공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정관개정 및 직제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개정 정관에는 세종도시교통공사의 추진사업으로 기존의 대중교통 관련 사업 외에 ▲토지개발 ▲택지개발 ▲주택공급 및 관리 ▲도시개발 및 재생사업 ▲산업단지 개발 및 재생사업 ▲도시주거환경 정비사업 등을 담아 그동안 LH 단독으로 추진해 온 세종시 지역개발사업을 도시교통공사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따라서 공사는  세종시 관계부서와 함께 9월부터 개발사업추진 TF를 운영하면서 전문인력 채용과 추진가능 사업에 대한 타당성 분석을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공공개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이번 정관개정 및 직제개편으로 세종시 미래발전의 든든한 토대가 될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발굴하고 개발사업 이익의 역외 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재투자를 통해 행정수도 세종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4 14:06: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