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교 통학버스 안전점검실시...경각심 고취, 차량 안전사고 사전예방 목적 - 2학기 개학 맞아 통학버스 현황 조사 및 차량 운행 안전사항 점검
  • 기사등록 2020-08-20 13:54: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맞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의 통학버스 66대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통학 차량 현황조사 및 안전점검을 시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이 학교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시행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안전점검은 통학 차량을 운영하는 각급 학교에서 입력한 어린이 통학 차량 관리시스템의 정보를 바탕으로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통학버스 기본사항 ▴안전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가입 여부 ▴소화기 비치 여부 ▴하차 확인장치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차량 운행에 따른 안전사항에 대한 지도‧점검과 운행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일부 미진한 사항은 즉시 개선토록 조치할 예정이다.


충북 청주시에서 어린이집 통학버스에 치여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의무를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세림이법)이 시행됐지만, 크고 작은 어린이 통학 차량 안전사고는 매년 발생하는 실정이다.


이에 학교 통학 차량 관계자들의 안전운행 경각심을 고취하여 차량 안전사고를 사전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통학 차량 안점점검을 통해 통학 차량 관리를 강화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0 13:54: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