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아트센터 미술작품 공모 당선작 선정...작품명‘게이트 오브 아트홀릭’ - 문화도시 세종 특색 반영한 미술작품으로 평가 받아
  • 기사등록 2020-07-01 10:32: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가 세종아트센터에 설치될 미술작품으로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Gate of Artholic)’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 (사진-세종시)

당선작 ‘게이트 오브 아트홀릭’은 세종아트센터와 조화로운 작품으로 문화도시 세종의 특색을 반영한 미술작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작품은 소통의 문을 통해 일상과 예술의 장벽이 무의미해 지는 것을 표현한 작품으로, 작품 외형의 곡면은 변화무쌍한 자유로움과 열정을 상징하는 예술을 춤이라는 행위로 형상화했으며 그것을 감싸 안고 있는 선 형태는 평범한 일상을 예술이라는 특별함으로 덧입힌 새로운 차원의 삶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시는 문화시설의 랜드마크가 될 세종아트센터의 미술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5월 세종아트센터 미술작품 공모 현장설명회를 거쳐 미술작품 제작·설치 공모를 실시 한바 있다.


시는 지난 23일 건축물미술작품 심의위원회를 열고 총 78점의 미술작품에 대해 심의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당선작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8일까지 접수한 후 시공 방법 등 세부사항 추가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을 확정할 예정이다.


당선 작가는 7월 중 건축주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작품설치에 관한 계약을 맺게 되며, 내년 1월까지 세종아트센터에 작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아트센터는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복합공연이 가능한 1,071석 규모의 대형 공연시설로, 내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01 10:32: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