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종합자료실 독서공간 새 단장...아동자료실 서가 교체 - 이야기방‧수유실, 편안한 안식처로 재탄생
  • 기사등록 2020-06-26 13:15:4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기간 중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층 종합자료실 부분 새 단장을 마쳤다고 밝혔다.


중앙데스크공간 서가 교체(사진-세종시교육청)

이야기방 환경개선(사진-세종시교육청)

유아․초등 자료실은 어린이들의 높이에 맞지 않았던 서가를 교체하고, 어린이들의 감성을 고려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하였으며, 일반자료실은 조명을 추가 설치하여 편안한 조도와 미관을 살리고, 이야기방과 수유실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독서 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다만, 현재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안심 도서 대출 택배 서비스와 자료실 내 도서 대출‧반납서비스만 운영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하며  평생 교육프로그램 및 독서프로그램, 이야기방 및 열람실 등 전면 시설 개방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휴관기간 중 이용자와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다”라며,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언제든지 지역주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6 13:15: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