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원,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자료 개발 박차...천안지역교육지원청과 협력 -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기반 마련
  • 기사등록 2020-06-22 14:25: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 협의회를 20일 세종교육원 내 SW교육체험센터에서 개최했다.


세종교육원이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 협의회를 20일 세종교육원 내 SW교육체험센터에서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협의회는 천안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스마트‧인공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 관내 교사와 천안 지역 교사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이문용 교수의 ‘인공지능의 개념과 적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협의회가 시작되었다.


이어 구글코리아 이종찬 부장의 크롬북을 활용한 교사와 학생 간 쌍방향 원격수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교사별로 사전에 작성한 교육 자료 개발 목록을 공유하고 협의 과정을 거쳐 ▲ 광고지만들기 ▲손쉽게 영상 편집하기 등 총 36가지의 교육 자료 개발 목록을 확정하였다.


 세종교육원과 천안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스마트‧인공 지능 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완료하여 수업, 연수, 축제 등의 교육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한 블렌디드 러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라며, “세종교육이 그동안 쌓아온 스마트교육의 바탕에 천안교육지원청의 인공지능교육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세종의 미래 교육이 한발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22 14:25: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