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스크림 홈런, KBS ‘동행’ 통해 학습 후원 이어 가 - 아이스크림에듀, ‘코로나19’ 사태 관련하여 사회적 책임도 다해
  • 기사등록 2020-05-23 14:04:1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초중등 스마트홈러닝‘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뜻깊은 선행을 이어 가고 있다. KBS 1TV ‘동행’에 출연한 강희성 군에게 홈런 학습을 후원하기로 한 것이다.


홈런 학습을 후원 받는 희성이(사진제공-아이스크림 홈런)

지난 4월 25일 방송된 ‘동행’ 255회 ‘희성이의 시골 일기’ 편에는 부모님 대신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는 희성이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동네 친구도, 휴대폰도 없이 외로이 지내는 희성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는 온라인 수업도 제대로 듣지 못했다. 이에 아이스크림에듀는 13살 희성이를 위해 홈런 학습을 후원키로 하고, 지난 14일 한화순 씨의 집을 방문해 홈런 학습기를 전달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인터넷 유해환경이 차단된 학습기에서 초중등 전 학년, 전 과목 학교 교과를 포함해 코딩, 과학실험 등 교과 외 학습 콘텐츠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차원(3D) 등의 첨단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홈런 학습기를 선물 받은 할머니 한화순 씨는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우리 희성이, 학원 한 번 보내지 못했다”며 “이제 학교 수업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큰 도움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교육기업으로서 오랫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왔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사태와 관련하여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대구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신청을 받아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을 무상으로 지원하였으며, 개학 연기로 인한 학습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홈런 온라인 돌봄학교’와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를 열기도 하였다.


한편, KBS 1TV ’동행’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 하는 KBS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아이스크림에듀의후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오는 23일, ‘동행’ 259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3 14:04: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