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금택 세종시 의장 국회에서 국가균형발전 완성을 위한 방향 제시
  • 기사등록 2020-05-08 08:11:4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코로나 여파로 국회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체 개최된 국가균형발전선언 16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국가균형발전 완성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국가균형발전선언 16주년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국가균형발전 완성에 대한 소신을 밝히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국가균형발전선언 16주년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국가균형발전 완성에 대한 소신을 밝히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서 의장은 축사를 통해 자신을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도시, 세종특별자치시 의장이라고 소개하고, “수도가 곧 구가였던 우리나라 중앙집권체제에서 자치분권 과제는 지방의 오랜 바램이었고, 국가균형발전은 지방자치제도라는 정치적 기반 위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리는 중요한 가치가 되어왔다며, 수도권에 과밀화된 자원을 재분배하고, 경쟁력 있는 지방정부에 힘을 실어 대한민국 모두가 골고루 균형 있게 발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사명을 띠고 태어난 도시이며,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세종시 출범이 충청권을 넘어 대한민국 발전의 새로운 역사가 될 수 있도록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더불어 행정수도 완성에 모두 함께 결연한 한목소리를 내준다면 국가균형발전의 꿈은 현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도권과 지방이라는 이분법 사고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체로 거듭나 미래 시대들이 나고 자란 지역에서 공부하고, 취업하는 지역균형 발전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의에 의해 탄생한 세종시가 진정한 행정수도 완성을 향해 나아가도록 세종시 의회가 노력할 것을 천명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8 08:11: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