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15일간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6일~ 20일까지 행정 위법 및 부당‧예산낭비사례 등 접수 - 제보된 내용 토대로 시정 및 교육행정 개선사항과 필요한 정책 대안 제시
  • 기사등록 2020-05-06 17:14:4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오늘 5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자체 홈페이지와 우편․팩스를 통해 세종시의회가 2020년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를 받는다.


오늘 5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자체 홈페이지와 우편․팩스를 통해 세종시의회가 2020년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를 받는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제보된 내용을 토대로 시정과 교육행정의 부조리와 위법성, 부당성 등을 다각도로 조사‧분석해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 문제점 파악과 현장 점검, 개선방안 등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대상은 ▲ 행정의 위법 및 부당한 사항 ▲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 기타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 침해,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 제보 등은 제외된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시정 및 교육행정의 개선사항과 그에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정례회인 만큼 지난해 주요 행정사항뿐 아니라 시민 안전과 보건,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당면 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점검하는 회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제보자와 신고 내용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비밀 유지 및 보장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6 17:14: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