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담동, 시민 가로수 돌보미 사업 업무협약 체결...아름다운 가로수길 주민 손으로 만들어요 - 10일 도담동-세종산림조합-통장협의회-징검다리봉사단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0-03-10 09:22:2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도담동이 10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민 가로수 돌보미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름다운 가로수길 만들기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세종시 도담동이 시민 가로수 돌보미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름다운 가로수길 만들기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사진-대전 인터넷신문) 

시민 가로수 돌보미 사업은 세종시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동(洞) 지역에 한정해 실시되는바 도담동은  세종산림조합, 도담동 통장협의회, 징검다리봉사단 등 3개 기관·단체가 신청서를 제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단체별 월 1∼2회에 걸쳐 가로수 돌보미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도담동 시민 가로수 돌보미 주요 활동으로는 ▲물·비료주기, 가지치기, 잡초제거 등의 가로수 관리하기 ▲불법광고물 제거, 파손시설물 신고, 낙엽제거 등 환경정화 ▲가로수 관련 시책 홍보 등이다.


도담동 시민 가로수 돌보미 사업에 참여한 활동가에게는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연말 우수 참여자에게 세종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양진복 도담동장은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이 주인의식 및 공동체 의식을 갖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쾌적한 도담동 가꾸기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 라며 “신청 단체 외에도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직접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0 09:22: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