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대응 세종시청사 청사방호 강화...사무실 폐쇄 등 행정공백 방지 - 코로나19의 빠른 확산 추세, 청사 내 확진자 및 접촉자 발생 시 건물 폐쇄 등 행정서비스 제공에 큰 차질 우려
  • 기사등록 2020-03-02 10:12:15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2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시청 지상 1층‧지하 출입문 각 1곳씩을 제외하고 모든 출입문을 차단한다.


세종시가 2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시청 지상 1층‧지하 출입문 각 1곳씩을 제외하고 모든 출입문을 차단한다.(사진-세종시)

이는 최근 코로나19의 빠른 확산 추세에 따라 청사 내 확진자 및 접촉자 발생 시 건물 폐쇄 등으로 행정서비스 제공에 큰 차질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되는바 이에 따라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지하를 통한 시청사 출입이 통제되므로, 출입 시 반드시 지상1층 출입문을 이용해야 한다고 세종시관계자는 밝혔다.


세종시는 외부 출입이 많은 지상 출입문에 열화상카메라, 열감지기, 적외선체온계를 동시에 운용해 모든 출입자들의 발열상태를 체크하고,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해서는 출입을 원칙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시가 지상 출입문에 열화상카메라, 열감지기, 적외선체온계를 동시에 운영해 모든 출입자들의 발열상태를 체크하고,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해서는 출입을 원칙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사진-세종시)

발열상태 체크를 통해 고열자 등 이상 징후가 확인될 경우 현장에서 감염지역 방문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통보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 선별진료소를 통해 감염여부에 대한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천흥빈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조치는 소속직원이 코로나19 확진 시 사무실 폐쇄 등 행정공백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의 큰 불편이 예상되나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많은 양해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2 10:12: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