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돈곤 청양군수 코로나 19 확산 대응 긴급 브리핑 - 심각 단계 격상 따른 대책․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발표
  • 기사등록 2020-02-25 10:59: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충남/최요셉기자]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가 25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코로나 19 급속 확산과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가 25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코로나 19 급속 확산과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국내 첫 확진자가 나온 지난달 21일 이후 현재까지 코로나 19와 관련한 청양지역 상황을 설명하면서 향후 방역 대책과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하였다.


김 군수는 “25일 현재 청양지역에서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다”라면서 접촉자 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외국 방문자 중 발열 증세 등으로 검사를 받은 의사 환자 24명 중 12명이 음성 판정, 12명이 검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청양군은 지난달 31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 청양의료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한편 자가격리자 발생 시 사용할 수용시설 26실을 확보한 동시에 청양군 내 거주 다문화가정 300세대와 220여 명의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외국 출입상황을 파악하는 등 일 일상화가 관리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12일부터 현재까지 파악된 외국 출입자는 13가구 32명으로 이들에 대한 집중관리는 오는 3월 2일까지 계속된다고 밝혔다.


특히 청양군은 코로나 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6일 청양의료원에 이동형 음압 텐트 2개소를 설치하고 내과 전문의와 간호사를 배치할 예정이며, 문화 체육센터에서 주민 대상의 임시 진료소를 운영하고 군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학교, 경로당 등 다중시설에 대한 소독작업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앞서 청양의료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방문자 모두를 면밀하게 관찰하면서 발열 체크 등 이중 감시체계를 운영해 온 청양군은 예비비 1억8천만 원을 긴급 편성, 방역물품과 장비를 지원하고 공공근로자 마스크 지원, 노인종합복지관 휴관, 스포츠 마케팅 잠정 연기, 대규모 행사 취소 등의 조치를 했다. 아울러 청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1,485억 원을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건설공사를 조기에 발주해 사업장 근로자 등 유동인구 증가와 건설경기 부양에 따른 경제 파급효과를 도모하겠다는 복안이다.


3월 초에는 30억 원 규모의 청양 사랑 상품권을 발행하고 3월 말까지 10% 특별할인에 들어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례보증과 이자 지원, 사회보험료 지원,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취약계층 대상 마스크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여의치 않지만, 마스크의 수급을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군민이 지켜야 할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가급적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취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는 “선제적 예방조치는 빠를수록 좋고 과하다 싶을 강력해야 한다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고 청양군의 추진 방향”이라면서 “개인위생수칙 철저 준수와 외출 및 여행 자제, 관계기관의 방역시스템(의심시 1339)을 십분 활용하면서 자신과 가족, 이웃과 지역사회의 건강을 지키자”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5 10:59: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