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연휴, 학교 주차장 이용하면 편리해...설 연휴 기간 총 72개 교육기관 주차장 개방 - 이용객은 주차장 개방 유무 확인과 이용수칙 준수 필요
  • 기사등록 2020-01-22 15:04:2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설 연휴 세종시에서 주차하기가 마땅치 않을 경우 주변의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귀성객이 몰려 발생할 혹시 모를 주차난을 대비하기 위해서 학교 주차장을 개방하는데 교육기관은 유․초․중․고 각급 학교가 69개, 세종시교육청(보람동), 세종시교육원과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조치원읍) 등 모두 72개소다.(세종시교육청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교육청은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관내 각급 학교의 주차장을 세종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는 일정 지역에 귀성객이 몰려 발생할 혹시 모를 주차난을 대비하기 위해서 학교 주차장을 개방하는데 교육기관은 유․초․중․고 각급 학교가 69개, 세종시교육청(보람동), 세종시교육원과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조치원읍) 등 모두 72개소다.


이용자는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일반적인 교육시설 이용에 관한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임달수 행정지원과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세종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교육시설을 임시로 개방한다”라며, “이용객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바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22 15:04: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