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기업은 물론 개인도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세워야 - 제21회 KITA 대전세종충남 글로벌 CEO포럼 개최
  • 기사등록 2020-01-22 10:37: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올해의 경제전망과 기업인의 대응전략을 듣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제21회 KITA 대전세종충남 글로벌 CEO포럼(사진제공-KITA 대전세종충남본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 따르면 16일(수) 롯데씨티호텔 대전에서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하여 ‘제21회 KITA 대전세종충남 글로벌 CEO포럼’을 개최했다. 


 ‘리더가 알아야 할 2020년 경제 트렌드’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경제 읽어주는 남자>의 저자이자 라디오, TV 등 각종 매체에서 경제평론가로 명성을 얻고 있는 김광석 실장으로부터 올해가 2010년대와는 다른 경제구조로 전환되기 시작하는 ‘대전환점’이라고 주장하면서, 정부, 기업은 물론 개인도 변화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적절한 대응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기업인들이 주의 깊게 살펴야 할 핵심 대내외 변수가 무엇인지 알기 쉽게 짚어주어 이해와 공감을 유도했다. 

 

이날 포럼에는 유환철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 박광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회장, 정미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장,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배상록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원장, 임종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와 기업인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KITA 대전세종충남 글로벌 CEO 포럼은 매 홀수 달 세 번째 화요일마다 열리는 조찬 강연으로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기업 및 공공기관 최고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포럼으로 자리잡았다. 다음 번 포럼은 3월 17일(화)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22 10:37: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