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민의 꿈과 희망, 혁신도시 지정 시민 염원 전달 - 81만명 동참 혁신도시 지정 촉구 서명부, 국회의장에게 전달
  • 기사등록 2020-01-16 12:44:4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대전역과, 복합터미널, 크고 작은 행사장과 축제장에 혁신도시 서명부스를 설치하는 등 시민들의 의지를 모아 혁신도시 지정을 향한 대전시민들의 꿈과 희망인 서명부을 국회의장에게 전달했다.


대전시민의 혁신도시 서명부를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전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에 따르면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 오후 3시 김종천 대전의회의장과 한재득 혁신도시범시민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과 함께 국회를 방문, 문희상 국회의장,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을 차례로 만나 ‘대전시민의 꿈과 희망, 혁신도시 지정 촉구를 위한 서명부’를 국회의장에게 전달하고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국회에 전달한 서명부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혁신도시범시민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5개 자치구와 시민단체 등에서 추진한 서명운동의 결과물로 대전시민 총 81만 4,604명이 참여했다.


대전시는 지난해 8월 29일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시민 의지결집을 위해 ‘혁신도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해 왔다.


이날 국회를 방문한 허태정 시장은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 대전이 국가 균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조속한 국회 통과와 대전이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고 밝혔다.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은 지난해 11월 국회 산자위 법안 소위를 통과했고 향후 산자위 전체회의, 법사위, 본회의를 남겨두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16 12:44: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