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전략공천 없다…. 이낙연 총리 황교안 대표와 빅 매치 - 민주당 고위당직자 세종시 전략공천 할 이유 없고 생각도 없다
  • 기사등록 2020-01-12 14:37: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단독/최대열 기자] 지난 8일 대안 신당 박지원 의원이 YTN 더 뉴스에 출연 더불어민주당 핵심 인사로부터 전해 들었다며 이 총리는 세종시에, 이광재 전 강원지사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출마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힌 것이 사실무근임이 본지 취재결과 밝혀졌다.



믿을만한 더불어민주당 고위 당직자에 따르면 세종시는 전략공천을 할 아무런 이유가 없고, 이낙연 총리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로에 출격시키는 게 굳어진 당론이라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이 민주당 당직자로부터 전해 들었다는 이 총리 세종시 전략공천설에 대해서는 누가 어떤 의도를 갖고 전해준 것인지 아니면 박 의원이 고도의 심리전을 펼치는 것인지는 몰라도 현재로서는 세종시에 전략적으로 공천할 계획이 전혀 없고 명문도 없다며 이 총리의 세종시 전략공천에 대해 선을 그으면서 이 총리 종로 출마설에 무게를 실었다.


이로써 황교안 대표와 이낙연 총리가 종로에서 격돌할 것이라는 게 기정사실로 되는 모양새지만 과연 황교안 대표가 이 총리와의 전면전을 치를 것인지 회피할 것인지 또한 이번 총선의 화두로 떠오를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수뇌부의 세종시 무 전략공천이 확인되면서 혼전 양상을 우려했던 세종시 정가는 다소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후보들간의 선거 운동 또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분된 지역구를 두고 전략공천으로 인한 어느 한쪽의 가슴앓이가 해소되면서 후보 간 주춤했던 선거 운동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며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12 14:37: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