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인공지능(AI) 산업 기초 되는 소프트웨어교육 채비 갖춰 - 세종교육원 정보관 위치, 체험․교구 실 구비, 총사업비 10억 원
  • 기사등록 2020-01-06 14:07:4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를 구축하고 새 학년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세종시 초․중․고 학생들이 지난해 하반기 개최된 제2회 세종 해커톤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시교육원에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337㎡ 면적 규모로 ‘세종 SW 교육 체험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교육원 3층 정보관에 2개의 체험실과 교구 실 그리고 운영지원실 등 총 4개 실로 구성하고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하였다.


첫 번째 체험실은 주로 중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공간과 SW 교재를 비치해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실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으며 두 번째 체험실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활동하는 공간으로 기획해 다채로운 색상과 구조물, 편안한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하였다.


교구 실에는 SW 교육에 필요한 움직임이 구현되는 여러 가지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보관하는데 특히, 1인 1노트 북 보관함 등을 구비해 언제든지 학생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세종시교육청은 SW 교육 체험센터를 통해 온라인 코딩은 물론, 각종 프로그래밍대회에서 프로그램들을 시험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저지 서비스 등도 함께 지원해 학생들의 SW 도전 문화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SW 교육에 대한 교육력과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교원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주말을 활용한 학생과 학부모 동반 프로그램도 구상하고 있다.


현재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중심의 SW 교육 프로그램, 교사지원 SW 교육 프로그램, 각종 챌린지 및 학부모 체험교실 등의 운영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한 상태다.


최교진 교육감은 “정부가 미래성장 동력의 핵심으로 인공지능 카드를 꺼내 들을 만큼 산업사회가 급변하고 있다”라며, “미래에서 온 손님인 우리 아이들이 다가올 세상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SW 교육을 더욱 심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06 14:07: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