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와 조달청 지역 창업·벤처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창업·벤처기업의 상품을 ‘벤처 나라’에 등록, 판로확대를 위한 교육 지원
  • 기사등록 2019-12-20 17:09: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특별자치시와 조달청이 12월 20일(금) 오전 세종시청 4층 중정에서 세종시 관내 창업·벤처기업이 개발한 신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정무경 조달청장이 20일 세종시청 중정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이번 협약으로 조달청은 세종시가 추천하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상품을 ‘벤처 나라’에 등록하고, 판로확대를 위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세종시가 올해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 만들기’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세종시 관내 창업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성장 기반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등 세종시 관내 우수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다.


‘벤처 나라’는 2016년 10월 조달청에서 구축·운영하는 공공조달 시스템으로, 기존의 ‘종합쇼핑몰’ 상품 등록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초기 벤처‧창업기업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벤처 나라에 등록 시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 중서 및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국가기관과 지자체, 공공기관 대상 우선구매 권고,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시 전용 부스 제공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벤처 나라’는 개통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올해 11월 말 기준 1,074개사 6,688개 상품이 등록되어, 556억 원이 거래되는 등 양적․질적으로 크게 성장했고, 올해부터는 창업·벤처기업의 지원을 더욱 강화하여 이들 기업 등이 개발한 상품 중 상용화되지 않은 기술혁신형 제품을 조달청이 선도적으로 구매하고 이를 공공기관이 실제 사용(테스트)하도록 하여 초기 판로확보를 지원하는 ‘혁신 시제품 구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시는 지역 내 우수한 벤처‧창업기업 상품 발굴에 박차를 가하며,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벤처‧창업기업 상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의 성장 기초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지역의 많은 벤처‧창업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활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조달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세종시와 업무협약으로 전국 17개 모든 광역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완료하여, 전국의 모든 창업·벤처기업이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벤처 나라에 등록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협약을 통해 세종지역 우수 창업·벤처기업이 벤처 나라와 혁신 시제품 구매사업 등 혁신조달을 통해 국내 조달시장을 넘어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종시 관내 벤처‧창업기업의 판로가 신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세종지역 우수 창업·벤처기업들의 성장 기반이 더욱 빠르게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0 17:09: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