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에서 처음...‘대전창업성장캠퍼스’열어 - 외부 창업인재 끌어들이고 창업기업 성장해 지역 일자리 연계한다는 복안
  • 기사등록 2019-12-17 10:38: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대전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창업기업 2,000개 육성을 위해 유성의 궁동·어은동 일원의 스타트업 파크, 중앙로 일원의 소셜벤처 특화거리 등 권역별 스타트업타운을 조성을 위해 첫발을 내딛었다.

대전창업성장캠퍼스 개소식에서 화이팅을 외치는 사람들(사진제공-대전시청)

이를 기반으로 외부의 창업인재를 끌어들이는 등 활발한 창업이 이뤄지고, 창업기업이 성장해 지역 일자리로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복안이다.


대전시는 16일 오후 2시 유성구 전민동 케이티(KT)대덕2연구센터 연구3동에서 스타트업 혁신성장의 디딤돌이 될 ‘대전창업성장캠퍼스’개소식을 가졌다. 


‘대전창업성장캠퍼스’는 32개의 기업입주 공간과, 대·소회의실, 코-워킹 공간, 회의실 등으로 조성됐으며, 관내 보육센터 졸업기업 등 관내·외 우수 창업기업을 유치해 민간주도의 기술혁신, 투자연계 지원을 통한 성장과 도약(Scale-up)의 거점이 된다.


이어서 내년 3월 ‘소셜벤처 창업플랫폼’, 하반기 ‘스타트업파크’가 차례로 문을 열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시는 지방 최초 팁스타운 건립과 고부가가치 의료-바이오 분야 규제자유 특구 선정, 대전 혁신도시 지정 등으로 창업 환경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오늘 개소한 대전창업성장캠퍼스가 창업기업 성공스토리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17 10:3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