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감정원, 공기업 유일 사내벤처 성공사례 중기부 포럼서 발표
  • 기사등록 2019-11-27 15:31: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세종기자] 한국감정원은 ‘컴업(ComeUp) 2019’ 행사에 초청을 받아 공공기관의 사내벤처 성공사례를 공유한다고 27일 밝혔다.


사내벤처인 'KAB벤처스'가 소재하는 한국감정원 대구혁신도시 본사 전경 (사진-한국감정원)

ComeUp 2019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행사로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한국감정원은 이번 행사의 마지막 날인 29일 ‘코리아 오픈 이노베이션(KOREA OPEN INNOVATION) 포럼’에 공공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이번에 발표하는 감정원 사내벤처기업(KAB벤처스)은 부동산과 4차 산업기술을 융합시킨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내년 1월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학규 원장은 “벤처 생태계에서 스타트업이 데스밸리(죽음의 계곡)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라며 "기술력과 인프라를 갖춘 부동산 공기업으로부터 사내벤처가 활성화되면 프롭테크 분야 일자리 창출이 안정적으로 이뤄지고 신시장 개척이 활발히 이루어져 그 결실은 곧 민간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세종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7 15:31: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