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친 수능 시험생 치유...북-클래식콘서트가 함께 한다 - 27일 시청 여민실서 수험생과 함께하는 북-클래식콘서트
  • 기사등록 2019-11-18 10:50:0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11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특별기획공연으로 27일 오후 3시 시청 여민 실에서 ‘수능 수험생과 함께하는 북-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세종시가 밝혔다. 


세종시 수험생과 함께하는 북-클래식콘서트 포스터(사진-세종시)

이번 공연은 현안 4중주 명곡과 고전 명작의 만남을 주제로 송현민 음악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볼체 콰르텟의 현악 4중주가 연주된다.


공연 주제는 ▲하이든과 체스터필드의 ‘내 아들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베토벤과 로맹롤랑의 ‘베토벤의 생애’ ▲멘델스존과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등 세 가지다.


특히 이번 공연은 책 읽기와 음악 듣기를 통해 예술작품에 녹아있는 주제와 소재를 음미해볼 수 있으며 공연 관람은 수능 수험생을 비롯해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입장권은 오는 22일까지 예스 24공연 홈페이지에서 예매, 또는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연은 기존 음악회와 차별화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북-클래식 콘서트를 통해 수능 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이 치유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험생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8 10:50: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