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행정 도시연합, 청소년 국제포럼 개최, 상호 인적교류 등 신규사업 추진 - 6일 터키 앙카라서 제1차 집행이사회…도시발전전략 등 공유
  • 기사등록 2019-11-07 09:45:5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터키 앙카라에서 세계 행정 도시연합(WACA)이 6일(현지시각) 제1차 집행이사회를 열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전략을 논의했다.


터키 앙카라에서 세계 행정 도시연합(WACA)이 6일(현지시각) 제1차 집행이사회를 열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전략을 논의했다.(사진-세종시)


이번 제1차 집행이사회에는 이용일 세종시 국제 관계 대사를 비롯해 터키 앙카라,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파키스탄 이스라마바드의 시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9월 이춘희 세종시장의 주도로 결성된 세계 행정 도시연합은 전 세계 행정도시 간 도시개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국제기구이다. 


회원 도시들은 이번 집행이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전략과 도시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세계 행정 도시연합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국제포럼 개최, 상호 인적교류 등 신규사업 추진에도 뜻을 함께 했다.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용일 세종시 국제 관계 대사는 “세계 행정 도시연합 회원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위해 사무국을 맡고 있는 세종시가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세종시가 세계 속의 행정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공외교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7 09:45: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