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설公, 하반기 대형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 추석 연휴 대비, 현장 위해요소 점검… 안전사고 예방 나서
  • 기사등록 2019-09-04 20:37:1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설동승)은 추석 연휴에 대비하여 대형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할 수 있도록 4일 대전하수처리장과 국민생활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국민생활관 장애인  편의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대전시설관리공단의 설동승이사장.(사진제공-대전시설관리공단)

이날 안전점검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에서 지정한 안전점검의 날(매월 4일)을 맞아 대전하수처리장 ‘1·2처리장 침사설비 교체공사’와 국민생활관 ‘장애인 편의시설 개설공사’의 완료 상태 및 안전작업 실시 여부 등을 지도·감독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사장과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점검반은 시설 개·보수 현장 전반을 둘러보고 불안전한 행위 및 상태를 발굴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 참여한 공단 설동승 이사장은 “이번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경미한 위험요소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했다”며, “공사장 대형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안전 중심의 경영체계 구축 확대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04 20:37: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