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광역시 의회 의원 4명, 제7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주관, 전국 시·도의회의원 가운데 지역 발전에 공이 큰 의원들에게 주는 상
  • 기사등록 2019-07-26 08:13:0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세종기자]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25일 열린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시·도의회의원 가운데 지역민들의 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에 공이 큰 의원들에게 제7회 우수의정 대상을 시상했다.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25일 열린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대전광역시 의회 박혜련 행정 자치위원장, 윤종명 의원, 김찬술 의원, 우애다 의원이 대전광역시 의회 김종천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대전광역시 의회 박혜련 행정 자치위원장, 윤종명 의원, 김찬술 의원, 우애다 의원은 지난 1년간의 의정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 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박혜련 행정 자치위원장은 대전광역시 소방 활동 지원에 대한 보상 조례안과 대전광역시 교육청 도박 예방교육 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했으며, 3·8민주의거 기념관 건립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호흡하는 의정 활동을 전개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윤종명 의원은 대전 효 문화 진흥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효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기관으로의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취약계층 자립 지원, 의료 공공성 강화, 돌봄 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공공 인프라 구축 지원 등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복지도시 구현을 선도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찬술 의원은 비례 등 ~ 용운동 ~ 판암동 순환 버스 노선 신설을 위한 주민 간담회 개최, 오정시장 저온 저장 고동 배분 관련 시장 법인 등 관계자 간담회 개최, 송촌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공사 주민 간담회 개최 등 소통과 경청을 통해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으로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우애다 의원은 대한 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학교안전 통합 시스템과 위탁 대안학교 간의 연계 운영 및 위탁 표준교육비 현실화 요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 조례 제정 검토 등 대안교육 지원정책에 대한 진단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한 공적이 높게 인정돼 수상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평가다.


한편, 우수의 정 대상 수상 의원들은 한결같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지지에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여 행복한 대전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박세종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6 08:1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