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도시 지정으로 공공기관이전에 따른 지역일자리 확충해 나갈 터 - 대전시민사랑협의회와 민간 단체들 혁신도시범추진위원회 8월 중 발족할 예정
  • 기사등록 2019-07-18 21:06: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지역인재 의무채용 법안소위 통과됨에 따라 지역인재 역차별이 철폐되고 지역청년들에게 지역의 공공기관에 새로운 일자리가 제공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혁신도시 지정, 지역인재채용에 힘써 준 것에 감사하며 입법과정에서 모두 응원하고 여야 국회의원들이 힘을 모은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사진제공-박미서기자)


이에 따라 허태정 시장은 앞으로 혁신도시를 만들어 공공기관이전까지 내다보며 충남북 힘을 합쳐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18일 대전시청 9층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이와 더불어 대전시는 혁신도시 관련해 투트랙으로 일을 추진하고 있다고 허시장은 말을 이었다. 


우선, 지역인재 역차별철폐을 추진해 대전의 17개 공공기관에 지역인재채용의무화로 대전에 있는 청년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는 성과를 얻었다.


여기에 혁신도시 지정으로 공공기관이전에 따른 지역일자리를 확충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겠다.


국토부입장에서는 혁신도시지정은 내년도로 넘긴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충남에서는 혁신도시 우선 지정하자는 입장이다.


일각에서는 내년총선을 겨냥해 혁신도시지정이 선거용 공약으로 나올 수 있다고 정치적으로 예측하나 현재로서는 행정적으로 빠를수록 좋다는 입장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혁신도시지정에 대해서 국토부 입장과 국회의원입장이 엇갈리고 있다. 지역간 이해관계가 있다. 세종시 중심에서 바라보는 시각도 다르다. 대전시민사랑협의회와 민간 단체들이 혁신도시범추진위원회을 준비해 8월 중에 발족할 예정이다.  현재 충청권 국회의원이 혁신도시지정에 함께 노력하고 있다. 국토부가 혁신도시 추가적 지정 후 지역별로 공공기관 이전이 배분되는 것이 옳지 않은지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8 21:06: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