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소록도에서 진정한 봉사의 참뜻 배우는 워크숍 개최 -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숭고한 봉사정신 배우고, 진정한 봉사의 참뜻 마음에 새기며..
  • 기사등록 2019-07-05 07:51:0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임원과 청춘봉사단 38명이 7월2일부터 7월3일 1박2일 일정으로 소록도 마리안느와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위해 40여 년을 헌신적으로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숭고한 봉사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 자원봉사센터 임원과 청춘봉사단 38명이 7월2일부터 7월3일 1박2일 일정으로 소록도 마리안느와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위해 40여 년을 헌신적으로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숭고한 봉사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세종시자원봉사센터]

워크숍 첫째 날은 ▲‘그래도 사람에게서 희망 찾기’ 마리안느와 마가렛연수원 이사장님 강연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다큐멘터리 영화관람 ▲봉사단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공동체 놀이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마리안느와 마가렛, 한센인의 삶의 역사 등 현장학습이 진행됐다.


사단법인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은 한센인들을 치료하기 위해 여러 의약품을 조달하고, 재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도 40여년 동안 무보수의 자원봉사자의 삶을 사신 두 분의 사랑을 기억하고자 만든 공간이다. 


마리안느와 마가렛 간호사는 한센병을 전염병으로 알고 쉽게 접근하지 못할 때도 나병환자라 불리는 한센인들의 피고름을 맨손으로 짜고 치료했다고 한다. 당시 격리된 채 생활하던 한센병 환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해준 두 천사의 희생과 봉사정신을 기리고자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 추천 100만인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한센인들에게 따뜻한 엄마가 되어 청춘을 바쳐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간호사의 삶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진정한 봉사의 참뜻을 배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5 07:51: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