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평공원 갈마지구 도시계획 대상면적 3분의 1로 줄고 아파트만 들어설 계획 - 6월 14일 월평공원 갈마지구 도시계획위원회 열려 상정될 예정
  • 기사등록 2019-06-13 23:58:4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월평공원심의를 통과한 원안대로 민간특례사업을 진행시켜무분별한 개발을 막고 갈마지구의 모든 공원을 지키기 위한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 기자회견이 열렸다.


월평공원 갈마지구 도시계획.대상 면적지가 3분의 1로 축소됐다.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 도기종회장이 도시계획 축소안을 원안과 비교하고 있다.(사진-박미서기자)

13일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6월 14일 월평공원 갈마지구 도시계획위원회가 열리는데 이 위원회에서는 도시계획 대상지가 종전에 1391,599㎡였던 것이 이번에 대상지로 469,553㎡로 3분의 1로 토막 내어 공원을 만든다고 하고 상정된 계획안에는 아파트만 짓는 것으로 되어 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 계획안에는 조경, 휴양, 유희, 운동, 교양, 편익, 관리시설 등 처음에 계획했던 공원시설은 모두 빠져 있는 것으로 6월10일 시청 홈페이지의 자료에 올라와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따라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추진위원회는 이번에 상정된 안건이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고 사업이 진행된다면 불법과 직권남용, 직무유기로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고 사법기관에서 조사하여 줄 것을 의뢰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또한 22개 미집행 공원을 지켜내기 위해 “대전 도시공원 잘만들기 시민 추진위원회‘를 만들어 대전시의 공원과 녹지를 지켜내고 민간특례사업을 하나도 진행 못하는 시장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기종 위원회회장은 “지난 송년기자간담회때 대전시장은 월평공원 갈마지구는 토지매입비가 1620억이 든다. 대전시에 매입계획안이 있고 대전시에서 매입한다. 토지 매입비가 모자르면 공채를 발행하겠다고 했었다. 공론화가 진행 됐을 때 대전시장의 갈마지구을 다 사준다고 한 말에 승복했었다.”며 당초안에서 3분의 1로 도시계획안이 줄어들면 주민공청회, 공원심의위원회을 다시 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3 23:5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