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세종소방본부 행정 사무 감사, 손현옥 의원, ‘유사시 대비 소방차 진출입로 확보에 만전 기해야’
  • 기사등록 2019-05-23 17:08:4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의회의 세종소방본부 행정 사무 감사에서 세종시의회 교육 안전위원회 손현옥 의원은 세종지역이 화재 등 유사시에 소방차량의 진출입로 확보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이 세종소방본부 행정 사무 감사에서‘유사 시 대비 소방차 진출입로 확보에 만전 기해야’한다고 지적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에 따르면 세종지역은 소방차 진입 불가지역 1개소, 진입 곤란 지역 39개소로 조사됐다며, 특히 퇴근 시간대 나성동 등 동 지역 상가도로에 차량이 이중 주차돼 있어 상가 화재에 대응하는 골든타임이 길어져 신속한 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배덕곤 세종소방본부장은 “세종시, 경찰 등 관련 기관과 협조하여 소방차 진입로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답변했다.


또 손 의원은 조치원 세종효성병원의 폐원으로 세종시 북부지역의 응급환자를 청주로 이송하는 건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며 세종시 북부지역 응급 환자 발생에 대비 골든타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며 이어서 긴급자동차 운전원들이 교통안전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아 424만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했다며, 복무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3 17:08: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