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학기제 담당교사의 교실 수업 개선 및 교육력 회복 기회 제공 - 제3회 대전자유학기제 힐링캠프 산청 및 통영지역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19-05-17 20:08: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17일(금)부터 18일(토)까지 1박 2일간 산청 및 통영 지역 일원에서 대전자유학기제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 힐링캠프(사진제공-대전교육청)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시교육청이 자유학기제 담당교사의 교실 수업 개선 및 교육력 회복 기회를 제공하고, 자유학기와 자유학년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공감대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캠프 첫날인 5월 17일(금)에는 교육부 자유학기체험처 인정 기관인 산청의 동의보감촌을 탐방하고 다양한 문화체육활동 체험을 했다. 


이후 자유학기제 담당 장학사의 2학기 자유학기제 운영 안내와 함께 경남충무여중 이갑식 교감의 혁신학교와 연계한 자유학년제와 대전용운중 이희경 부장교사의 자유학년제 및 연계학기 우수학교 사례의 특강을 듣고, 자유학기와 자유학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분임토의가 진행되었다. 


캠프 이튿날인 18일(토)에는 분임토의 결과 발표를 마친 후, 통영 장사도 지역을 방문하여 생태체험을 마무리로 힐링캠프가 성료되었다. 


캠프에 참가할 한밭중학교 손연정 교사는 “대전자유학기제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찬 교사들과 함께 캠프에 참여해 정보도 교환하고 그 동안의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재충전한 교실수업 개선 열정으로 자유학기 및 자유학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7 20:08: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