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신임 진영 행안부장관에게 행안부 신청사에 대통령 집무실 설치 방안 검토 당부, 진영 장관 긍정 표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회의실 예방한 진영 행안부장관에게 대통령 집무실, 지방분권 완성 당부하고, 환담
  • 기사등록 2019-05-01 09:33: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종합/박세종기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4월 29일(월) 오후 2시 30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당대표회의실을 예방하였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4월 29일(월) 오후 2시 30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당대표회의실을 예방하였다. 사진은 이해찬 당대표와 환담을 나누는 진영장관이 이 대표의 덕담에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이 자리에서 신임 진영 장관의 예방을 맞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축하와 위로의 말을 동시에 건네며,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일을 맡은 진영 장관을 위로하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 대표는 안전행정위원장을 지냈던 진 장관이야말로 지방분권, 정부 혁신 등을 잘 처리할 적임자라며 축하와 격려를 하고, “진 장관님께서는 강원도 산불 현장에서 취임하셔서 고생하시는 것을 보았다.”. “경우는 다르지만, 저도 1995년 지방자치를 처음 실시했을 때, 조순 서울시장이 당선되셨을 때 제가 정무부시장으로 취임할 예정이었는데, 취임하기도 전에 삼풍백화점이 무너져서 현장에서 취임 이틀 전에 업무를 인계받아서 했던 경험이 있어서 얼마나 힘든 일인지 어느 정도 이해한다”. 아무쪼록 행정안전부의 업무 범위가 매우 넓어서 공사가 다 망하실 텐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이 대표는 “행정안전부가 세종시로 이전을 했다.”. “그리고 거기에 행정안전부 청사를 새로 짓고 있는데, 지을 적에 대통령 집무실을 거기에 잘 짓는 방안을 검토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대통령 집무실을 따로 짓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경호 문제, 안전 관리 문제 등이 있어서 그 건물에 같이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검토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세종시 현안에 대한 행안부의 지지를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진 장관에게 느린 지방분권 속도에 대해 올해 일부 분권이 이루어지긴 했지만, 내년, 내후년에 더욱 확실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 장관이 각별히 챙겨 달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이 대표를 예방한 후 진 장관은 이 대표가 언급한 세종 제3청사(행정안전부 신청사) 대통령 집무실 건립에 대해 검토할 것을 시사하고, 대통령 집무실을 짓는다면 3청사에 짓는 게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세종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1 09:33: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