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스크림에듀, 국내 최초로 IMS GLC 국제 표준 인증 획득 -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 차별화된 입지와 주도권을 확보해
  • 기사등록 2019-04-26 19:26: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국내 초등1위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만든 아이스크림에듀가 지난 3월 26일,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화 단체인 IMS GLC(Global Learning Consortium)로부터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I생활기록부 사진(사진제공-아이스크림 홈런)

이로써 아이스크림에듀는 전 세계에서 9번째,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기록되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체 개발한 학습 분석 서비스인 ‘AI생활기록부’의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에 대해 Caliper Analytics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I, 빅데이터 등 에듀테크 산업이 성장하면서,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찾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AI 생활기록부’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전용 학습기로 수집되는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수행률과 정답률, 학습 순서와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답·오답 문항 특성, 안 좋은 습관, 토론 내용 등 학습 전 영역에 걸쳐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습자 적성과 성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아이스크림에듀의 Caliper Analytics 표준 인증 획득은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표준 인증을 획득한 IMS GLC는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국제 에듀테크 표준화 기구로서,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이러닝 콘텐츠·플랫폼·서비스 관련 국제 표준을 주도적으로 개발 및 보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IMS GLC의 정식 회원사로서, Google, Microsoft, IBM 등 500여 개의 글로벌 회원기관들과 함께 에듀테크 기술 개발 및 국제 표준화에 참여하고 있으며 인적/물적 자원들을 공유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선도적인 기술력으로 에듀테크 시장에 차별화된 입지와 주도권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에듀테크의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및 기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6 19:26: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