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아암 환우를 위한 희망 전하기 - - 소아암 환우를 위한 모발 기부에 동참하는 문지초 어린이 -
  • 기사등록 2018-09-10 10:27:00
기사수정

소아암 환우를 위한 희망 전하기

- 소아암 환우를 위한 모발 기부에 동참하는 문지초 어린이 -

 

문지초등학교(교장 고덕희) 2학년 김영준(), 4학년 박서영(), 조하연(), 5학년 김여진(), 6학년 조현우() 5명의 학생들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모발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문지초 홈페이지 캡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머리카락 25cm이상을 기부 받아 소아암 환우를 위한 가발을 제작 중이다. 문지초 학생 5명은 이 프로그램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20187월 말까지 짧게는 1년 반 길게는 3년에 걸쳐 기른 머리카락을 협회에 전달했다.

 

김영준 학생은 더워서 목 주변에 땀띠가 나기도 했고, 조현우 학생은 또래보다 눈에 띄게 길어진 머리카락 때문에 어르신들의 머리 짧게 자르라는 훈계를 들은 적도 있었다. 박서영과 조하연, 김여진 학생도 염색을 하거나 파마를 할 수 없는 제약이 있었다.

 

이들 모두 소아암 환우를 돕겠다는 의지로 길렀던 머리카락을 기부했고 협회로부터 기부증을 받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모발 기부는 평소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모발 기부 프로그램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주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진정한 나눔은 먼 곳에 있지 않음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으로 다른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누구나 생각은 할 수 있지만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은데 어른들도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일을 스스로 참여하는 적극성과 예쁜 마음씨에 놀랐다앞으로는 이 친구들처럼 내 주변에 있는 어려운 환경의 친구를 돕는 마음을 적극적으로 실천에 옮기는 문화가 더욱 더 확산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0 10: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