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교장 회의와 관리자 직무연수 통합운영으로 업무 효율화 - 초·중등 교장 87명 대상, 새로운 학교 아카데미 국가교육정책 관리자 직무연수 운영
  • 기사등록 2018-07-05 10:05:03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학교장 회의와 관리자 직무연수 통합운영으로 업무 효율화

- ·중등 교장 87명 대상, 새로운 학교 아카데미 국가교육정책 관리자 직무연수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한국문화연수원(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소재)에서 관내 초·중등 교장 87명을 대상으로 1학기말 교장회의 및 새로운 학교 아카데미 국가교육정책 관리자 직무연수(이하 관리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국가교육정책과정 관리자 직무교육 장면(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이번 관리자 직무연수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회의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관리자의 잦은 출장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교육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1학기말 교장회의와 같이 운영하게 됐다.

 

또한, 각 부서에서 별도로 추진하던 관리자 대상 필수 연수를 묶어서 관리자 직무연수로 개설함으로써 교육청 각 부서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경감할 수 있었다.

 

연수는 소양 및 교양 영역으로 소통을 위한 작은 음악회와 직무전공 영역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의 이해 디지털교과서 정책 이해 제고 개정교육과정과 자유학기제 확대 시민교육과 다문화 교육의 방향 학교 통합교육의 이해 교육복지의 이해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연수를 통해 교육정책에 관한 학교 경영 관리자의 기본 소양과 역할을 보다 강화할 수 있었고, 세종시교육청에서도 합리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세종교육연구원과 새로운 협업 체제를 마련할 수 있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교장회의는 각 부서별 필수연수를 통합하여 관리자 직무연수로 개설하고, 이를 교장회의와 통합하여 운영함으로써 학교 관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와 교육청의 업무를 크게 줄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노력을 계속해서 학교현장에 도움이 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5 10:05: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